2기에서 시작한 직군세션을 3기에서도 이어하게 되었습니다.
직군세션은 디자이너/개발자가 따로 모여 관심있는 분야나 추가적인 학습이 필요한 것에 대해 자유롭게 노하우를 나누고 스터디를 하는 시간입니다.
3기 디자이너 분들을 위한 직군세션 첫 번째 장은
디자이너 김지윤님이 열어주셨습니다!
지윤님은 하고 싶은 개인 프로젝트를 끝내기 위한 10시간 해커톤,
Always DODO의 운영과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지식과 경험을 연결하여 지속가능한 디자인 커뮤니티를 만들어가는 디자인 스펙트럼의 운영팀,
또 현재에는 TOSS BX 디자이너로, UI&UX — BX, 커뮤니티 운영까지 폭넓고
다양한 경험을 계속해서 쌓아가고 계십니다.
지윤님의 경험 속에서 있을 수 있었던 성과와 노하우, 마인드셋 등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발표해 주셨어요.
Speaker Announce
가지고계시던 발표자료와,
여태까지의 작업물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들을 공유해주셨어요!
항상 멋진 아웃풋을 보면 이 작업은 대체 어떤 생각에서 부터 시작했을까, 어떤 과정을 통해 이렇게 도출되었을까? 라는 궁금증이 들곤 하는데,
이런 작업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주시며 정말 많은 인사이트를 나누어주셨습니다.
또한 마인드셋을 통해 기회를 만들고 스스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해주실 때 많은 DDD.디자이너들의 반응이 아주 좋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비공개로, 세세하게 전달드릴 순 없지만 지윤님의 어메이징한 작업물은 비핸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세요!
약 1시간 정도의 발표가 끝나고, 10분 쉬는시간을 가졌습니다.
오전 시간대에 시작한 세션이라 피곤하실텐데, 화기애애하게 이야기를 나누시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어요:D!
잠깐의 환기를 가지고, 두번 째 주제를 시작해볼까 했어요!
두 번째 주제는 DDD.가 준비한 지윤님에게 궁금한
3스쿱의 디자인 이야기, 3Scoop Design Stroy 입니다!
2기에서 진행했던 궁물토크(궁금한 걸 물어보는 토크) 에
3기 멤버들에게 미리 모은 질문을 주제별로 담아 한 스쿱 씩 지윤님에게 또 3기 구성원들에게 전달하는 맛있는 디자인 토크로 진화했습니다!
디자인과 컨셉을 맡아주신 조주령 디자이너님 감사합니다!
총 세가지의 주제를 담은 스쿱으로 구성되어 지윤님과 좀 더 긴밀하게 질문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1Scoop
세션을 전달드리기 앞서, 1Scoop 의 내용은 커리어에 대한 이야기로 아쉽게도 비공개 내용으로, 당일 참여하신 DDD.멤버분들에게만 공유되는 것으로 진행하였습니다.
2Scoop
지윤님의 사이드프로젝트가 궁금해요!
두 번째 스쿱은 지윤님의 사이드 프로젝트에 대한 질문을 모아놓은 파트입니다, 위에서 잠깐 언급했던 DODO부터, 지윤님이 사이드 프로젝트를 할 수 있는 원동력까지 다양한 질문들이 나왔습니다!
소소하게 전 직장 동료와 시작한 해커톤이 이제는 열릴 때 마다 많은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모이는 always DODO의 이야기,
하나의 툴을 익힐 때 바로 실전에 대입하고 부딪치며 배우시는 자세와 생일파티가 사이드프로젝트가 될 수 있었던 지윤님의 아이디어와 행동력,
질문은 하나하나 각기 달랐지만 지윤님의 답변을 듣다보니, 실행력이라는 키워드를 도출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나의 경험을 시도해봄으로 얻은 성과가 또 다시 다른 경험으로 이어지게 되는 지윤님의 이야기가 질문의 답변이 되어준 시간이였어요, 작업에 지친 디자이너들에게 엄청난 동기부여와 의지가 되어준 시간이였습니다!
3Scoop
지윤님이 궁금해요!
세 번째 스쿱은 지윤님에게 궁금한 사소한 것들에 대한 질문을 모아놓은 파트입니다!
너무 사소한 것들이라 물어보기도 민망하지만 너무너무 궁금해!!!가 가득 담긴 파트였어요.
인생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어떤건지 다소 진지한 질문부터 지윤님이랑 친해지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해하는, 귀여운 질문도 나왔었습니다. ㅎㅎㅎ 지윤님의 답변은 두두에 오세요! 였습니다. 렛츠고 두두 ~!
질문 하나하나 성심성의 껏 답변해주신 지윤님에게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3기 직군세션 첫 시작부터, 지윤님을 모시게되어서 다양한 주제로 좋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DDD.에 찾아와주신 김지윤 디자이너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
DDD는 또 찾아옵니다!